카테고리 없음

젖병선택 tip tgm 쌀젖병 트라이탄젖병 출산준비물 : 수유용품_ 젖병

,골프웨어, 2021. 7. 9. 01:56

저는 완모의 욕심까지는 아니지만 제 치치가 허락하는 한 나오는 모유를 막을 생각은 없고 먹일 수 있을 만큼 줄 예정입니다.

쌍둥이는 직수가 거의 불가능해서 젖병을 미리 구입했어요.

 

젖병선택tip1. 소재2. 용량3. 활용도, 호환성

 

첫째로 가장 중요한 소재는 크게 ppsu 실리콘 유리.. 이렇게 있는데 환경호르몬이다. 미세 플라스틱이다.뭐가 나온대요 들었는데 무시할 수도 없고

pp는 열에 약해 열탕 소독 시 미세 플라스틱이 나온다.열탕소독 후 찬물로 세척 필요.흠집이 나서 교체 시기 2개월 정도로 짧다.UV소독기 사용 가능.

ppsu는 젖병소독기에 넣으면 변색되고 환경호르몬이 나오기 때문에 UV소독기 사용은 권장하지 않는다.교체 시기 6개월.

 

실리콘은 열탕 소독이고, 젖병 소독기이고, 교환할 필요도 없지만 비싸고, 결정적으로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손이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유리는 그래도 안전소재로 교환시기도 12개월로 길어서 마음에 걸렸었는데 깨질 위험이나 가격, 손목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또 고민..

 

우유병 귀여운거 사고싶었는데 막상 사려고 보니까 혼자 뭐하나 싶더라.

 

두 번째로 용량은

제조사에 따라 차이가 조금 있으나, 1단계 150~160ml 2단계 200~250ml 정도로 크게 나뉩니다.

아기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3개월까지는 1회 수유량이 160ml 정도이고, 100일이 지나면 200ml 7개월에는 240ml 정도로 늘어납니다.

그러면 1단계 우유병 많이 쓰고 100일 정도 쓰고 바꿔야겠네그러느니 아예 큰 거 사먹이면 못써?

안돼요!!

그러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큰 우유병에 우유를 조금만 넣어서 먹이면 공기층이 많아져서 우유와 함께 공기도 마시는 배를 상하게 됩니다.

또 플라스틱 젖병은 소재 특성상 위생적이어서 어차피 자주 갈아줘야 합니다.

젖병은 수유량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주세요.

 

 

●세 번째 활용도, 호환성

자주 바꿔야 하는 특성상 소모품 소비도 많아 아기에게 맞는 젖병을 찾거나 종류별로 다양하게 사기도 합니다.

특히젖병은젖병보다자주바꿔줘야하기때문에젖병을여러종류가지고있다면젖꼭지업체별로하나씩사야합니다.

최근에는 호환성이 좋고, 젖꼭지 하나로 여러 메이커의 젖병과 호환되는 것도 많아,

젖병에 빨대를 꽂으면 빨대컵으로, 뚜껑을 덮으면 이유식용기나 스낵컵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도 많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조건을 고려해 제가 선택한 젖병은!

유리와 플라스틱의 조합으로 내구성도 좋고 안전한 트라이탄 소재의 #tgm 젖병입니다.

 

tgm에서는 실리콘 젖병만 나와 있었는데, 이번에 트라이탄 소재로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리뷰도 별로 없어서 고민했는데 베이비플러스 사장님이 둘째가 사용하신다고 추천해줬어ㅋㅋㅋ

구입가 12,350원 × 10 = 1 23 , 50 0원

 

쌀알젖병이라고해서 쌀성분을 넣어서 만든건가 했는데 ㅋㅋ

그게 아니라 젖병 모양 자체가 밥알 모양이었어요ㅎ

어쨌든 아기는 모유이든 분유든 젖병이든 밥이기 때문에 착안한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 트라이탄 최상위 클래스 소재의 유아 젖병으로는 최초로 트라이탄의 최상위 클래스인 EX501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등급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소재 하나는 완전 굿이네요

트라이탄은 내열성이 강해 열에도 끄떡없이 투명도가 높기 때문에 내용물이 잘 보입니다.색깔이나 냄새도 적다고 합니다.

소재가 좋고 최대 6개월인 ppsu 소재의 플라스틱 젖병보다 교체 주기도 8개월로 길다.

플라스틱을 오래 사용하면 표면에 스크래치가 생기고, 그 틈을 통해서 세균이 번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우유병 공부를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1년 넘게 사용한 플라스틱 치약컵에서 버렸어요.쿠쿠쿠

어쨌든 좋은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내구성이 강하고 스크래치도 적어서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 넓은 입구에서 세척하기 쉽고, 젖병 자체가 짧고 굵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래서 되게 작아보여요 ㅎㅎ

입구가 넓으면 씻기 쉽고, 우유를 풀 때도 흘리지 않고 넣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짧고 굵기 때문에 왠지 모르게 안정감도 있고 그립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ㅎ

아이라서 처음에는 젖병을 최소 12개씩 준비해 놓고 시작했는데 ㅎㅎ아기가 잘 물릴까봐 일단 10개만 샀어요.

나중에는 어차피 섞는다던데 그래도 신생아 때는 구분해주고 싶어서 루루켄은 핑크색, 라라켄은 베이지색으로 구분해서 샀어요

컬러는 이렇게 다양하고 잘 어울려요 ㅎㅎ

 

 

♡ 복통 방지 젖꼭지 신생아, 복통을 방지하는 통기 시스템이 달린 젖꼭지입니다.

내부의 6개의 길고 짧은 돌기가 압력에 의해 젖꼭지가 달라붙지 않도록 합니다.

복통 방지 전용 젖병 정도는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다고는 믿고 먹입시다.

그리고 직접 다른 젖병 젖꼭지에 비해 만져보면 부드럽고 탄력이 있어요.

젖꼭지는 요정도 교환주기를 가져요

수유량이 아니더라도 유두는 위생상 2~3개월에 한번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활용도, 아쉬운 호환성

젖병 손잡이 젖병 스트 로우컵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 젖병은 용량이므로 100일경까지 사용할 수 있지만, tgm 젖병은 소재 특성상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죠?

이유식을 할 때 빨대컵으로 사용해도 되고 초,중기 이유식 때 분유 보충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때 작은 사이즈의 젖병을 다시 사용하게 되는데 그러니까 버리지 말고 보관하셔야 해요

유두는 유감스럽게도 다른 브랜드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젖병세정제로 닦고
열탕소독을 하시고 열탕소독은 1 00도 끓인 물에 불을 꺼주세요.트라이탄은 100도를 넘는건 좋지 않다고 하더군요.
소독기에 건조 살균해서
사물함에 잘 넣어두셨네요

 

 

이 용량이 끝날 때까지 사용하고, 교환 시기가 되면 거의 영구 사용 가능한 유리 젖병으로 옮길 예정입니다.

#내돼지내산 #기록용리뷰 #젖병 #젖병선택 #트라이탄젖병 #젖병세척 #베이비플러스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