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더블폰 관련주 분석 파인텍스 주가 유티아이
    카테고리 없음 2021. 9. 22. 14:42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이 대박을 터뜨려 화제를 모으고 있는 한국 관련주를 모았습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시리즈 사전예약 판매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으며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 해당 관련주로 주목받는 종목의 투자심리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먼저 첫 번째 폴더블폰 관련주로 거론되는 디스플레이 업체인 파인테크닉스의 주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으로 젊은층의 유입이 크게 늘어나면서 인기가 높아지자 해당 관련주로 꼽히는 파인테크닉스 역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대비 5% 이상 급등했던 파인테크닉스의 주가는 현재 12,150원대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장중 13,000원까지 올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의 국내외 수요를 고려하면 출하량이 올해는 물론 2022년 이후에도 예상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파인테크닉스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분석됩니다.

    2009년 1월에 설립된 파인테크닉스는, 삼성·폴더블 폰의 힌지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해당 관련주로서 알려져 있다.

    주식회사 화인디앤씨와 주당 0.6:0.4로 인적분할 설립된 이래 IT부품 제조 및 LED 조명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화인테크닉스입니다.

    특히 화인테크닉스의 기존 디스플레이 부품 및 IT 부품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금형 설계 및 기구 설계는 업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나,

    Fine Texix는 그동안 B2G, B2B 시장에서 키워온 인지도를 기반으로 2020년 "Fine Homes"라는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접이식 기구와 힌지는 핵심 부품이지만,

    파인테크닉스는 자사의 노하우로 확보한 정밀 금형 기술을 이용하여 휴대폰 부품 및 액정표시장치 부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화인테크니쿠스가 자체 개발한 반 용융 성형 방법은 점성을 낮추고 유동성을 증가시켜 사출 성형을 진행하며, 뛰어난 비강도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외관 사양의 제품 제조도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이 삼성 갤럭시Z의 흥행과 함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파인테크닉스의 주가가 추가 성장을 계속할 수 있을지 계속 지켜봐 주세요.

    파인테크닉스에 이어 두 번째 폴더블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전자부품업체 유티아이의 주가도 함께 분석해 보기로 합니다.

    최근 주가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유티아이도 대표적인 포터블폰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입니다.

    전일 대비 6% 가까이 상승한 유아이는 현재 전일 대비 650원 정도 오른 750원 선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KTI의 주가는 삼성전자의 새 휴대폰 사전 예약 판매가 대박을 터뜨렸다는 소식과 함께 힘을 얻고 있습니다.

    이동통신사들은 지난 17일부터 두 제품을 사전 예약해 21일 현재 예약판매량이 약 45만 대로 집계됐으며, 마지막 날인 23일까지 60만 대는 충분히 팔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늘어나고 있는 자급제 물량까지 포함하면 예약 물량이 80만 대를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

    이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Z폴드2 사전예약 물량 8만 대와 비교하면 10배 이상의 물량이 팔린 것이다.

    2010년 4월 설립된 UTI A는 전자부품 제조업체인 스마트폰 터치, 카메라 윈도우, 터치 모듈, 센서 글라스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2017년 9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UTH의 주력 사업인 강화유리가공은 외부 충격과 이물질 등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기구로 성장하여 사업의 초석이 되었다고 합니다.

    2016년 5월에는 베트남 생산법인, 2019년 8월 미국법인 등을 설립하여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미국 현지 시장조사와 잠재적 고객을 모색하고 있는 UTIA입니다.

    특히 유티아이와 같은 한국 관련 부품주는 2019년 시장 초기에 제한된 공급량에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위축과 맞물려 해당 시장의 성장률이 예상보다 낮아지고 주가도 부진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연초부터 폴 더블폰이 삼성전자 등 스마트폰 제조사의 전략제품으로 자리매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유티아이 같은 종목들의 기대치가 크게 높아지는 분위기입니다.

    또 2023년에는 애플사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다른 글로벌 기업들도 관련 제품 출시를 앞당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부진했던 국내 주요 벤더들의 실적 성장이 본격화될 전망인 만큼 유티아이처럼 관련 종목을 모두 조합해보세요.

    유티아이의 경우 시가총액 2,083억원으로 코스닥 513위 규모에 랭크되어 있으니 그 내용도 분석할 때 참고하면 되겠죠?

    오늘은 이렇게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폴더블폰 관련주 두 종목을 일찍 만나봤습니다.

    각 기업의 특징이나 재무상태 등도 각별히 신경 쓰면서 적절한 투자시기를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내일도 새롭고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